초 단축 설명!! 누구라도 아는 작품 해설 『용자왕 가오가이가』편 그 1
패계왕 ~가오가이가 대 베터맨~/패계왕 추가설정집
2016. 12. 28. 12:47
연재 그 1 「가오가이가는 어떤 이야기?」
가가갓! 가가가!! 가오가이가!!
가가갓!! 가가가가 가오가이가!!!
……잠깐, 파로, 너 뭘 큰 소리로 외치는거야? 시끄러워.
하, 하지메짱, 이건 용자왕의 노래야!! 선라이즈 소속이면서 모르는거야!? 그 당시에는 노래방 가면 모두가 소리 모아서 가가가 가가가가 외치는 것은 상식이야.
아, 그거 노래였어. 도로 공사 흉내로도 내고 있나 했는걸.
아닌걸. 하지만 좀 비슷할지도. 뭐라해도 남자의 로망, 드릴. 게다가 디바이딩 드라이버, 그리고 골디언 해머. 정말 최고잖아!
아, 그래…… 그럼 그런걸로 치고. 이젠 갈께.
자, 잠깐 기다려!! 모처럼이니까 가오가이가의 매력에 대해, 좀 더 들어보려는 생각 들지 않아? 신경 쓰이지~?
하지만 로봇 애니잖아? 남자아이 전용이고, 나에게는 왠지 어려울 것 같고.
그런 일도 있을까 해서, 이 파로가 단축해서 설명해 줄께. 이것만 읽으면 가오가이가에 대해 「아는 척(わかった風な顔)」할 수 있지 않을까.
확실히, 야타테 문고에서도 「패계왕 ~가오가이가 대 베터맨~」이 연재되고 있고, 나도 조금은 작품에 대해 알아둬야겠지.
OK!! 그럼 서둘러서 「용자왕 가오가이가」의 스토리를 단축 설명하지!!
가오가이가의 이야기는 단축해서 말하면 「우주에서 온 지구외 생명체를 쓰러트리기 위해 거대 로봇 가오가이가로 맞서 싸우는 이야기」야!!
너무 단축했잖아.
뭐 그래. 얼핏 보기에는 단순한 스토리지만 세세한 묘사에 얽매인 결과, 「기분 좋은 현실감」이 실현된 것이 최대의 특징이야. 예를 들면, 가오가이가는 몇개의 메카가 합체 해 완성되지만, 합체 하려면 방위 조직 GGG의 장관에 의한 승인이 필요해.
에? 임기응변으로 합체 하는거 아냐? 귀찮네.
지금까지의 「용자 시리즈」에서는 용자 로보와 적이 동시에 나타나, 싸움에 휘말려 들어간 주인공들이 직면하는 이야기가 많지만, 『용자왕 가오가이가』에서는 적의 위협을 사전에 짐작 한 인류가, 방위 조치를 취하고 있는 것이 새로운 점이야. 그러니까, 제1화에서 처음으로 적의 습격이 있었을 때도 당황하지 않고 대처할 수 있었지.
헤에, 유능하구나.
다만, 그때까지 가오가이가로의 합체는 성공한 적 없었어. 적의 위협을 앞에 두고, 주인공중 한명인 시시오 가이가 결사의 각오로 합체=파이널 퓨전을 요청하지. 합체에 이 정도로 긴장감이 동반되는 로봇 애니는 오랜만이었는걸.
결사의 각오…… 파일럿에 죽음의 위험이 있다는 거야?
그 말대로. 시시오 가이는 원래 우주비행사로, 몇 년전에 우주 공간에서 충돌사고를 당했어. 그것이, 이게 또 다른 별에서 온 수수께끼의 메카 라이온, 갤레온이야.
아아, 가슴에 달라붙은 라이온이구나. 그래서, 충돌한 결과, 가이는 사이보그가 되어 버린거야? 그러면, 적으로 인정되어 버리는 것이 보통이잖아.
적이라 말하지마!! 여러가지로 사정이 있다고. 어쨌든, 갤레온은 그대로 지상으로 내려, 보호하고 있던 갓난아기를 인간에게 넘겨줘. 이것이 또 한명의 주인공이 되는 아마미 마모루 군이야. 실은 그, 인류의 편에 서는 우주인이야. 신체가 빛나고, 등에 날개도 나고.
우주인이 주인공이기도 하구나. 당시로서는 보더리스(Borderless)네. 그런데 지구인이 사전에 위협을 짐작 하고 있던 것은 어째서?
갤레온과 접촉했을 때, 가이의 손에 쥐어진 수수께끼의 광석, G스톤이라는 것이 있는데, 여기에서 정보를 꺼내는 것으로 가오가이가의 제조 기술이나 적인 존다의 존재를 알 수 있었다는거야. 갤레온은 그걸 위해서 지구에 온 거고.
갤레온은 좋은 녀석이구나. 그렇지만, 점점 이야기가 알게 되었어. 왠지 재미있을 것 같네!
그렇지? 처음은 신쥬쿠가 전장이 되기 때문에 왠지 친근한 이야기로 느껴지지만, 자꾸자꾸 규모가 커져서 지구 전 국토가 되고, 태양계 밖에까지 퍼져, 마침내 우주 규모의 싸움으로 전개해 가. 이성인도 잔뜩 등장하고, 세계관이 무한하게 확장되지. 그렇지만 최후는 틀림없이 가까운 곳에서 이야기가 마무리지어지는게 신급이라니까. 내가 이렇게 격찬 해도 좋은 것인지 모르지만.
아니, 재미있는 것은 재미있다고 제대로 전하는 것은 좋은 일이야(단언)!! 나도 보고 싶어졌어
그렇다면 제1화를 무료로 볼 수 있는 페이지가 아래에 있으니까 보라고!(※역주 - 일본 외 지역에서는 시청 불가능이라 링크는 달지 않습니다.) …… 후우, 일단 이야기의 핵심에는 접하지 않고 스토리 소개를 한다는 이번 미션은 이걸로 달성할 수 있었나?
……에, 누구에게 묻고 있는거야?
계속
【다음화 예고】
그런 것으로 갑작스럽게 시작된 「누구라도 아는 작품 소개」입니다만, 다음화도 『용자왕 가오가이가』의 매력에 대해 말해 갑시다!! 다음화의 테마는 이쪽 「가오가이가의 뭐가 멋진데?」입니다. 이것이 승리의 열쇠다!
'패계왕 ~가오가이가 대 베터맨~ > 패계왕 추가설정집' 카테고리의 다른 글
초 단축 설명!! 누구라도 아는 작품 해설 『용자왕 가오가이가』편 그 3(완) (0) | 2016.12.28 |
---|---|
초 단축 설명!! 누구라도 아는 작품 해설 『용자왕 가오가이가』편 그 2 (0) | 2016.12.28 |